사진이 있는 풍경

야마구치 자유여행

곰돌감시 2018. 8. 16. 18:00

일본 여행을 많이 다녔다. 이번에 야마구치자유여행으로 야마구치에서도 좀처럼 가기 어려운 곳으로 여행지를 정했다.(이번 여행에서 히로시마와 고쿠라는 몇번이나 방문했기에 여행지에 빼기로 하고 시간이 남으면 가보기로 했다.) 6일간으로 시모노세키로 가는 성희호를 타고 배에서 1박, 현지에서 3박 그리고 돌아오는 배 하마유호에서 1박을 하는 일정이다.

 호텔은 시모노세키항 앞 도미인 프로미엄 호텔을 예약했다. 이유는 항에서 가깝고 깨끗한 해수온천, 그리고 저녁에 무료 소바를 제공하기 때문에 여행에서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JR패스를 예약했기에 가까운 후쿠오카(신칸센으로 2정거장)부터 먼곳 오카야마까지 5일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야마구찌에서 가까운 곳으로 호텔을 정했는데 대만족이였다.

 일본 여행의 필수로는 JR패스라고 생각한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기 때문에 JR west rail pass를 예약했다.(5일간 - 야마구치, 히로시마, 오카야마의 신간센 포함 JR선, JR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진을 참조바람. 한국돈 135,000원) (이번 여행의 대부분은 이 패스만 가지고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여행의 주목적지는 아래 지도 참조해서 왼쪽으로 JR선을 시모노세키에서 타고 볼펜으로 표시한곳의 쯔노시마와 이나미신사 그리고 고래박물관으로 일본해 해안을 타고 가는 야마구치 여행지와 신간센을 타고 오카야마로 가서 오카야마성과 고라쿠엔을 관람하고 신칸센으로 후쿠오카로 가서 쇼핑을 하는 일정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소개한다.




               도미인 프리미엄 호텔

           JR west rail pass(정말 필요하니 자유여행시는 가격은 비싸지만 도움이 많이 됨)


-일정소개-

 8월 6일 부산항 출발 - 8월 7일 아침 시모노세키 항 도착 - 호텔에 짐을 맡기고 - JR패스로 신칸센을 타고후쿠오카로 가서 이케아와 캐인즈에서 필요한 공구와 필수품 쇼핑을 하고 캐스팅 낚시점에 가서  필요물품 구입 - 다시 신칸센을 타고 신시모노세키로 와서 - JR을 타고 시모노세키 - 호텔


8월 8일 (쯔노시마와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신시모노세키역앞 렉서스 부품점에서 와이퍼 구입 - 시모노세키역에서 JR산인선을 이용 곳토이역에 하차 - 버스로 30분 정도 이동(角島 쯔노시마 다리) - 등대공원 앞 버스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관람 -  JR산인선을 이용 히토마루역하차 - 역앞 택시를 이용해서 20분 이동(왕복 5400엔 정도)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관람 - 다시 히코마루역으로 와서 JR선을 타고 센자키역에서 하차하여 버스를 타고 오이지마섬으로 가서 - 고래무덤과 고래 자료관 관람 - JR을 이용해서 시모노세키로 돌아와서(1시간 30분 정도 소요)- 호텔에서 소바를 맛본다.(시간이 많이 필요해서 아침 일찍 출발요)

(JR산인본선은 옛날 70-80년도 오래된 기차를 타는 기분으로 일본의 완전 시골을 감상할 수 있고 승무원이 전차안에서 표를 검수하고 돈을 정산하는 정겨운 풍경을 보여준다)


8월 9일

아침에 신시모노세키역에서 신칸센을 타고 오카야마로 가서 오카야마 시내구경(노면전차), 오카야마성, 고라쿠엔 정원 관람하는 일정으로 오카야마 역 앞에 돈키호테에서 쇼핑도 할 수 있다.


8월 10일

신시모노세키역에서 신칸센으로 후쿠오카에 가서 캐널시티에서 신발구입 및 운동용품구입하고 시모노세키로 돌아와서 시모노세키역옆의 쇼핑몰에서 구경후 귀국하는 일정.




부산항 전경


쯔노시마(角島) 가는 길

쯔노시마 가는 길

쯔노시마 등대


쯔노시마 전경

쯔노시마 풍경



히토마루역 - 무인역으로 시골의 풍경을 볼 수 있다.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가는 방법은 히토마루역까지 JR산인선을 타고 가서 역앞의 택시회사가 있어 택시를 대절해서 간다. 신사에서 30분간 시간을 주기때문에 충분히 관람하고 다시 역으로 돌아올 수 있다.(왕복차비만 지불하고 정차시는 미터기를 작동하지 않도록 미리 이야기 한다) 택시비는 5400엔으로 비싼편이지만 일본관광사에서 추천하는 곳인만큼 한번은 꼭 볼만하다.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모토노스미 이나리 신사 해안 절경


오미지마섬에 있는 고래무덤과 고래 자료관 - 예전에 이곳의 일본해 주변에서는 산란을 위한 고래들이 많이 보였다고 한다. 지금은 거의 볼 수 없다.







8월 9일 신시모노세키 - 신칸센이용 - 오카야마로 이동 - 오카야마 시내 구경(노면전차) - 오카야마 성 관람 - 고라쿠엔 관람 - 신칸센으로 신시모노세키 - 시모노세키 (입장권 구입은 오카야마성과 고라쿠엔 공통권을 구입할것)

오카야마 성











오카야마성 천수각에서



오카야마성에서 고라쿠엔으로 가는 다리

고라쿠엔 정원 - 멋진 곳이였다.





다음 여행예정지로는 JR산인본선을 타고 하기로 가서 하기성 성하도시, 쇼카손주쿠, 운린지(절), 하기온천마을 등을 볼 계획을 잡고 있다. 

 후쿠오카에서 낚시점, 카인즈, 이케아, 캐널시티, 돈키호테 등 쇼핑지는 댓글 주시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이 있는 풍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페인 바로셀로나 사진입니다.  (0) 2019.01.06
두바이 사진입니다.  (0) 2019.01.06
칭타오 여행  (0) 2018.08.16
삿포로 풍경 2  (0) 2018.03.05
대마도 여행  (0) 2017.02.28